울산시 남부소방서, 무거119안전센터 이전 개청식

울산--(뉴스와이어)--쾌적하고 최상의 소방안전서비스를 제공할 무거119안전센터가 이전 개청한다.

울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0월 12일 박맹우 울산시장, 박순환 시의회 의장, 유관기관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 행사를 가진다.

남부소방서는 1990년에 건축된 기존 무거119안전센터가 주택밀집지역 이면도로에 위치하여 소방차량 출동 시 소음으로 인한 민원과 출동로 확보에 어려움이 많아 신속 출동이 가능한 옥현사거리 대로변으로 이전, 개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개소식 행사는 그간 경과보고, 유공자표창, 기념식, 테이프 절단식, 현판 제막식, 청사 관람, 다과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유공자표창으로는 남부소방서 정인식 소방장에게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울산시장상이, 부강종합건설(주) 최병조 부장에게는 성공적인 신축 공사를 기념하여 울산시장의 감사패가 수여된다.

김용근 남부소방서장은 “소방차량 출동 시 소음으로 인한 민원 제기, 노후화된 청사 등 열악한 환경이 개선됨으로써 시민들에게 보다 질 좋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전한 무거119안전센터는 연면적 959.52㎡에 지상3층 건물로 1층은 사무실, 소방차고, 2층은 직원대기실 등 휴식공간, 3층은 식당, 체력단련실, 회의실로 갖춰져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여 도시미관과 생활의 편리성, 소방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건축되었으며, 특히 내진설계를 적용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남부소방서
김길만
052-268-31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