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0월 9일 열린 ‘제2회 광화문광장 휘호대회’ 결과 발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여든 200여명의 서예 애호가들이 참가했으며, 특히 연령별로는 유치원생부터 어르신, 장애인,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참가했다.
일반부 대상은 김기수 氏(48세, 서울 강북구 거주)가 현대서예 분야에 참가해 당선됐고, 학생부는 정다은(목동고 2년, 서울 양천구 거주) 학생이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참가자 전원이 도포(한복)를 입고, 과거시험을 보는 듯한 모습은 휴일날, 도심에서 펼쳐진 이색풍경에 광장을 찾은 많은 시민과 외국인들이 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행사를 관람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붓글씨 퍼포먼스는 초대작가 2명이 큰 붓과 여러 개의 작은 붓으로 “시민이 행복한 서울, 세계가 사랑하는 서울”을 하얀 천에 한자, 한자 써 나갈 때마다 행사를 관람하던 방문객들의 환호와 박수가 이어졌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는 한국예술문화원 홈페이지(http://www.kaac.kr)에서 대회결과 및 입상작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수준 높은 우수 작품을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방문객이 많은 곳에 전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균형발전추진과 김형도
02-2171-2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