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서울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충남 브랜드쌀 홍보·판촉 행사 개최
도는 13∼23일 서울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충남 브랜드쌀 홍보·판촉 행사를 벌인다. 관악농협 하나로마트는 하루 3천여명이 찾고 있으며, 대규모 농산물 판매 코너를 보유하고 있다.
이 마트에는 논산 ‘예스민’과 서산 ‘갯벌미인’, 태안 ‘왕쌀’ 등 3개 충남 브랜드쌀이 입점해 있다.
도는 이 홍보·판촉전에서 이미 입점해 있는 충남 쌀이 더 많이 팔릴 수 있도록 홍보한다.
또 이번 홍보·판촉전에 참여하는 ‘아산맑은쌀’과 서산 ‘뜸부기와 함께 자란 쌀’, 서천 ‘서래야’, 당진 ‘해나루’ 등이 마트에 새롭게 입점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특히 유니세프 후원 기념 판촉전으로 진행, 충남 쌀을 구입하는 것은 세계 어린이 구호에 동참하는 것임을 전략적으로 홍보한다.
뿐만 아니라 충남 쌀 시식행사도 마련, 맛좋은 충남 쌀을 서울시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쌀 구매 증대에 따른 인지도 제고와 마트 입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했다.
한편 도는 충남 쌀 홍보·판촉을 위해 지난 5월 충남 쌀 5개 브랜드가 유니세프에 후원(1억원)한 내용을 활용하고 있다.
또 농사랑 쇼핑몰과 오픈마켓 등을 이용한 온라인 홍보, 시내버스를 활용한 홍보, 홍보·판촉 행사 등을 펼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친환경농산과
쌀마케팅담당 서은숙
042-251-2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