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2011생명산업대전’에서 신기술 선보여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윤석후)은 오는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1전시장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가 주최하는 ‘2011 생명산업대전’에 참가하여 첨단식품과학기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농어업 분야의 첨단기술 동향과 생명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식품연구원은 식품소재분야의 융합기술을 활용한 기능성·웰빙, 미래식품 소재 등 고부가가치 식품과학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미래 개인맞춤형 기능성식품, 정신건강증진식품 및 뇌 인지과학을 접목한 짠맛 조절 소재, u-Food 시스템 구현을 통한 차세대 식품유통 시스템, 한국형 우주식품, 웰빙 기능성 식품 및 전통식품 등 핵심기술에 대한 연구성과와 기술을 전시한다.

또한 전통술 막걸리의 파네졸 성분분석기술과 건강기능성 발현 고지혈증 억제개발기술, Nutragenomics, human SNP(인간 유전자), 대사체, 식품소재기술 등 국민이 공감하는 생명산업 분야의 최근 연구성과도 소개한다.

윤석후 원장은 이번 생명산업대전에서 “미래식품생명산업분야에 도전과 열정적인 개척자정신으로 한국식품연구원이 생명과 첨단식품과학기술을 결합하는 최상의 연구성과를 창출하여 세계 선도식품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생명산업 : 동물, 식물, 미생물 등의 생명자원을 활용,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EX) 생명자원관리, 품종육성, 바이오 식의약품, 천적, 생물농약, 관상동식물 등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