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행복Life 건강Life 2011 건강체험관’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제47회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운동, 영양 등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 시연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시민의 건강관리 역량 강화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제시 등 시민의 건강생활 향상을 위한 ‘행복Life 건강Life 2011 건강체험관’을 오는 10월14일 인천문화예술 회관 광장에서 열린다.

건강한 시민, 건강한 미래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금번 행사는 다양한 테마별 체험으로 건강축제의 장, 건강에 대한 상식과 상담을 통한 정보 제공의 장, 무료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한 건강증진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양·운동·정신·한방·전염병예방·병원체험 등 건강에 대한 여섯가지 테마를 갖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한 판넬 전시와 전문의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1년 행복Life 건강Life 건강체험관에 참여하는 기관·업체는 인천광역시 10개 군·구 보건소와 보건관련기관 23개 기관이 참여하여 각각 테마관을 운영하며, 인천의료원·적십자병원·인하대병원·인천성모병원·길병원 등 참여 의료기관들이 차별화된 의료상담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10개 군·구 보건소에서는 체성분 분석, 기초체력 측정 등 신체 나이를 계측하여 운동처방사를 통해 개개인에게 맞은 운동을 처방하고, 보건소 건강매니저와 연계하여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해 나아가도록 유도하여 건강수명 100세 시대를 대비 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 으로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건강증진팀 조은행
032-440-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