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직장인, 입사 3개월쯤 불만 느껴

서울--(뉴스와이어)--신입 직장인은 입사한 지 2.7개월 후부터 불만을 느꼈으며 급여 및 복지를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가 입사 2년 미만 신입 직장인 1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첫 직장생활을 하며 가장 큰 불만에 대해 ‘급여 및 복지’가 50.7%를 차지했다. ‘상사 및 동료와의 문제’ 17.4%, ‘업무 부적응’ 15.3%, ‘야근 및 업무강도’ 7.6%, ‘출퇴근 거리’ 4.9% 등이었다.

또한 이들은 입사한지 평균 2.7개월 후부터 불만이 생긴 것으로 집계됐다. ‘입사 1개월 이내’라는 응답이 25.7%로 가장 많았으며, ‘입사 6개월 이후’ 18.8%, ‘입사 1~2개월’ 16.7%, ‘입사 2~3개월’ 이내에 불만사항이 생겼다고 답했다.

사내 불만사항에 대한 대처법으로는 ‘친한 동료에게 하소연 한다’가 44.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혼자 삭힌다’ 25.0%, ‘이직 준비를 한다’ 20.1%, ‘상사에게 건의한다’ 7.6% 순이었다.

또한 이러한 불만사항들 때문에 입사 1년 내 이직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는 응답자도 75.0%에 달했다. 그러나 이들 중 실제로 이직을 한 사람은 37.0%에 불과했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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