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개관일 기념 다채로운 행사 개최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11-10-13 08:42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안연순)은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적으로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뉴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

※ 그 동안 국립생물자원관은 개관일(10. 10)을 전후하여 ‘생물사랑 체험 한마당 축제’ 행사를 개최하였으나, 수도권 지역의 한정된 주민만이 참여하는 결과에 그쳐왔음

뉴미디어 이벤트는 ‘우리땅 우리생물’을 주제로 SNS(트위터, 페이스북)를 활용한 퀴즈 이벤트와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보전의 내용을 담은 웹툰(인터넷 만화) 공모전, 생물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카피 공모전이 실시된다.

트위터 퀴즈 이벤트는 개관일인 10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 6주간 실시되며, 매일 퀴즈의 정답자 중 5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선물한다(국립생물자원관 트위터 : http://twitter.com/nibr_bio).

※ 기프티콘(gifticon) : 선물(gift)과 기호(icon)의 합성어로 물건을 살 수 있는 ‘디지털 선물권’으로, 스마트폰 등 휴대전화로 간단히 선물을 보낼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10월 17일에 개관 기념으로 개설되는 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은 오픈을 기념하여 한 달간 ‘댓글달기’ 및 ‘좋아요 누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역시 매일 응모자 중 5명을 선정하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nibr_bio).

생물다양성을 알리는 홍보카피 공모전 역시 10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30글자 내외의 카피를 만들어 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리땅 우리생물’ 웹툰공모전도 10월 17일부터 11월말까지 개최되며,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완결본 원고 1편을 제출하면 된다. 향후 웹툰은 자원관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 및 시상내역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이 같은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는 국민 소통 및 참여를 확대하고 그 동안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했던 국립생물자원관의 역할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려, 생물자원보전에 관한 국민적 이해 증진 및 생물사랑 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대외협력과
032-590-7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