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방재관련 공무원, 빗물 활용 및 해안침식방지 전문기술 전수

서울--(뉴스와이어)--국립방재교육연구원(원장 김지봉)은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몰디브 방재관련 공무원 13명에 대하여, ‘빗물재사용시설 및 해안침식관리시스템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내용은 빗물 재사용시설 시공기술, 연안침식관리 등 한국의 빗물 재사용 및 해안관리재난관리체제에 대한 강의와 우수저류시설 및 새만금 방조제 등 방재관련 시설에 대한 현장견학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2010년 몰디브 대통령의 국내 방한 시 몰디브의 식수난과 쓰나미 이후 기후변화로 인한 해안침식에 관한 고충을 토로하며 빗물재사용 및 해안침식방지시설 기술지원을 요청해옴에 따라 두 차례의 몰디브 현장조사를 거쳐 KOICA를 통한 연수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빗물재활용과 해안침식방지를 위한 저류시설 설치 경험 및 한국의 선진 기술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서, 매년 반복되는 식수부족과 평균 해발고도 1m로 심각한 해안침식 위기를 겪고 있는 몰디브의 재난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방재교육연구원에서는 금년 4월, 6월, 9월에 베트남 등 총 20개국 방재관련 공무원 등 49명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연수를 성공리에 마치는 등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개 과정 36개국 199명이 연수를 마쳤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국립방재교육연구원 기획협력과
041-560-0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