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재선충병 발생 지역 및 청정지역 동구 지역 등 항공정밀예찰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재선충병 감염 증상이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어 10월 13일 산림청 헬기를 투입하여 재선충병 집단발생지역 및 감염 우려가 있는 피해선단 지역을 대상으로 ‘재선충병 항공정밀예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울산시는 산림청 헬기를 지원받아 시, 구·군, 양산국유림관리소 등 13명이 투입되어 재선충병 발생 지역인 중구, 남구, 북구, 울주군뿐만 아니라 재선충병 청정지역인 동구까지 총 6만 8,917ha의 산림에 대한 정밀예찰을 실시한다.

이번 예찰에는 담당공무원이 탑승하여 도면과 GPS(위성항법장치)를 이용하여 고사목 위치를 확인한 후 이를 도면화하는 등 재선충병 감염 우려목의 위치를 과학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항공예찰 결과 재선충병에 감염된 소나무 고사목 위치 파악에 주력하여 방제 시기 및 방제 방법을 결정하는 등 재선충병 방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항공예찰을 통해 조사된 소나무 고사목의 목편을 채취하여 재선충병 감염여부를 철저히 확인하여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이근섭
052-229-3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