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지능형 자동화기기(ATM) 프로젝트’ 시작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10-13 10:12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 www.hanabank.com)은 향후 무인점포 및 Future Bank 운영에 대비해 추진 중인 ‘지능형 자동화기기(ATM) 프로젝트’ 의 첫 단계로 자동화기기 채널을 통한 ‘ATM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ATM 상품 추천 서비스’란 고객이 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체, 출금, 조회거래 시 해당 고객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하여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서, 추천 받은 상품에 대해 고객이 상담을 신청하면 콜센터 전문상담원이 전화로 연락하여 상품 설명 및 가입을 도와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상품을 추천 받는 등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쉽게 체험할 수 있고, 영업점의 경우 창구 업무량 경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자동화기기 채널의 기존 역할을 고객관점에서 재조명하여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적시성 있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 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연내에 원화계좌와 연결된 현금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를 보유한 신용카드 및 현금을 통하여 외화 환전이 가능한 ‘셀프 외화 ATM’을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에 설치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신사업추진부
02-3788-5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