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2011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본상 수상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우기종)이 ‘2011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 이하 IBA)’ 본상을 수상했다.

12일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IBA 시상식에서 통계청은 공공 PR캠페인 (Communications or PR Campaign of the Year - Public Affairs) 부문에서 본상인 ‘Distinguished Honoree’를 받았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IBA는 전 세계의 기업과 기관들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홍보활동 등을 분야별로 평가해 시상하는 국제대회이다. 여덟 번째로 열린 올해 대회에는 전 세계 50여 국가가 참여해 3000여 건의 작품을 출품했다.

통계청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경제총조사’는 낮은 인지도와 조사에 대한 부담감 표출 등 초기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체계적이고 비용 대비 효율적인 PR활동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조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점을 높이 평가해 본상으로 선정했다고 IBA는 수상 이유를 밝혔다.

통계청 대변인실 김현애 과장은 “대규모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다 통계청의 홍보활동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통계청만의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대변인실
사무관 송진실
042.481.23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