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미국 의회의 한·미 FTA 비준 동의 환영
단일국으로는 세계최대시장인 미국과의 FTA는 자동차, 자동차부품, 섬유, 전기·전자 등 우리나라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미 FTA가 발효되면 우리나라는 향후 10년간 35만개의 일자리가 늘어나고 실질 GDP도 5.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미 FTA는 우리나라가 체결할 수 있는 최고수준의 FTA로 글로벌 FTA 네트워크 구축에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국회도 한·미 FTA를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미국과의 FTA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만큼 국익을 위한 국회의 결단을 바랍니다.
한·미 FTA 비준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꼭 마무리되어 우리기업이 미국시장에서 날개를 달고 뛸 수 있길 기대하며, 우리 기업들도 한·미 FTA를 통해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의 지속적 신장과 우리 경제의 선진화를 앞당기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홍보담당
이재수 과장
02-377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