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켄월드그룹, 2011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통합캠페인 부문 쇼트리스트 선정
- 전 과정 재능기부로 진행된 신개념 공공 캠페인 출품
- ‘통합 캠페인’ 부문의 한국 출품작 중 유일하게 선정
- 오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예정으로 국내외 모두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대 규모 광고제로, 맥켄월드그룹 코리아가 선정된 ‘통합 캠페인’ 부문은 지면광고와 영상광고, 디지털광고 등 3개 이상의 매체를 통합해 활용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캠페인’을 평가한다.
특히 최근 IMC캠페인이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맥켄월드그룹 코리아의 쇼트리스트 선정은 괄목할만한 성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46개 국에서 7,130편의 광고작품이 출품됐다.
캠페인을 진행한 맥켄월드그룹 코리아 손정현 상무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통합 캠페인’ 부문에서 한국 출품작 중 유일하게 쇼트리스트로 지명돼 영광”이라며, “특히나 저 예산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 공공캠페인인 ‘유니세프 캠페인’이기에 더 의미가 깊다”라고 밝혔다.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은 맥켄월드그룹 코리아가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재능기부로 진행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사진작가와 감독, 디지털 전문가와 톱스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완성했다.
맥켄월드그룹 코리아는 이번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으로 ‘2011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의 성과에 이어 오는 25일 보건복지부 주최 ‘나눔 실천 유공자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을 예정으로 국내외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개념의 공공 캠페인으로 인정받게 됐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소속 김남원 팀장은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이 올해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쇼트리스트로 지명돼 공공캠페인으로서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렇게 대내외 인정받은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에 보다 많은 기업과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Spikes Asia Advertising Festival)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2009년부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인 IAF에서 인수하며 새롭게 태어났다.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칸 라이언즈와 동일한 수준의 심사위원들 및 강연자를 초청하며 명실상부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spikes.asi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I Donate My Birthday)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은 평소 받던 생일선물 대신 소아마비예방백신, 구충제, 자전거, 학용품 등 유니세프 구호물품을 가족, 친구, 지인들로부터 선물로 받아 지구촌 어린이에게 선물하는 신개념 기부 캠페인이다.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유니세프 생일기부 사이트(www.birthday.or.kr)에 자신의 생일을 등록하고, 구호물품 중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 한 뒤, 지인들에게 해당 메시지를 발송하면 된다.
http://www.universalmccann.co.kr
연락처
홍보대행 웨버쉔드윅
석 란 AE
02-2186-987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