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이원호 교수, 한국원생생물학회 회장에 선임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해양학과 이원호 교수(57)가 한국원생생물학회 제2대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한국원생생물학회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외한 나머지 단세포 생물종류 전체를 연구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학자들의 모임으로 기생충학, 공생생물학 및 플랑크톤학 등의 다학제 융합적인 학술단체이다.

2010년 창립된 직후 제1회 아시아 원생생물학회 학술발표대회 유치를 준비하여 1년 9개월 만에 ACOP 2011 대회(아시아 원생생물학회 학술발표대회)를 주관하는 등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국내외 학회활동을 펼쳐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일부터 6일 간 제주도에서 개최된 제1회 아시아 원생생물학회 학술발표대회에는 17개국 170 여명의 학자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이원호 교수는 “원생생물학회가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이 모여있는 다학제적 학회인만큼 다양한 분야의 연구물들을 토대로 각 분야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원호 교수는 군산대학교 교무처장, 한국원생생물학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미국 스미소니언 환경연구센터 겸임연구원, 군산대 새만금 환경연구센터 소장 등을 맡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