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2회 흰지팡이날 기념행사 가져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후원하고 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황화성)가 주최하는 ‘제32회 흰지팡이날 기념 시각장애인복지대회’가 10월 14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기념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제1부에서는 흰지팡이 헌장낭독 등 기념식 행사를 갖고, 제2부에서는 한마음공굴리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구전태(남, 69세)씨, 김덕규(남, 56세)씨, 이주행(남, 53세)씨가 시각장애인임에도 불구, 투철한 재활의지와 봉사정신으로 점자보급 등 장애인 복지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흰지팡이날 기념행사는 시각장애인의 눈이라 할 수 있는 흰지팡이를 비장애인들에게 적극 알림으로써 시각장애인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세계시각장애인협회(WBU)가 제정한 흰지팡이날(10월 15일)을 기념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이 정
042-251-273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