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앱 개발 테스트베드’ 유치 성공
본 사업은 광역지자체(16개)를 대상으로 운영기관을 모집해, 추진전략·인프라 수준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대구를 비롯한 4개 기관(서울시, 부산시, 광주시)이 최종 선정됐다.
테스트베드는 앱 개발자가 앱 개발 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오류에 대해 사전 테스트를 위한 기반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해 높은 품질의 앱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유치한 테스트베드는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채종규, 이하 DIP)이 운영하고 중구 공평동에 위치한 아이디어파크에 위치할 계획이다.
금번 테스트베드 구축은, 중소기업청, 광역지자체를 중심으로 KT, 삼성 등 대기업이 기기, 데이터 통신망 무상이용 등을 제공하며 함께 참여하고 있어, 민관 공동 앱 생태계 조성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구시 홍성주 문화산업과장은 “테스트베드 유치로 대구가 앱 개발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앱 창작터의 개발자 교육, 사업화 지원 및 테스트 환경 제공, 마케팅 및 해외지원까지 One Process로 연계되는 ‘완성형 앱 개발 생태계’ 조성에 한발 다가서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문화산업과
문화콘텐츠담당 서경현
053-803-3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