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11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 개최

- 어르신과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되는 즐거운 잔치

2011-10-14 17:44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에서는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제11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나·너·우리는 하나’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도봉구 어르신 1,2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치러졌다.

도봉어르신문화축제는 매년 10월, 복지관 개관기념일에 맞춰 진행되는데 이날은 전층을 행사장으로 꾸미고, 20여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모범어르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노인복지기여자 시상과 개관11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로 시작되었다. 도봉어르신문화축제를 주관한 이은주 관장은 “보다 나은 전문복지서비스 실천을 위해 직원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복지관은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여 어르신 필요에 맞는 대·내외적 서비스를 실천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나·너·우리는 하나’를 테마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어르신과 직원이 함께 준비한 “하나페스티벌(장기자랑대회)”을 비롯한 전통나눔 콘서트 리듬놀이, 우리만만세 등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 작품전시회, 포토존, 네일아트, 닌텐도 위체험관, 7080추억게임 등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존이 운영되었다.

또한, 바로선병원·강남자이병원과 연계한 무료건강진료, 영양상담, 도봉고령자취업알선센터 이동상담센터를 통해 실속정보를 제공하고, 당일 참가자에게는 무료중식, 참가기념품과 함께 추첨을 통해 푸짐한 행운선물이 전달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어르신(73세)은 “매일이 오늘 같으면 좋겠다. 노인들을 위해 이렇게 좋은 행사를 마련하니 즐겁고 고맙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특별히 이날에는 밀알복지재단, 한국마사회 창동지점, 국민은행 쌍문북지점, IBK기업은행 중화동지점, 푸드머스, 서울안과 등 여러기관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으며, 사랑 나눔의 축제한마당이 되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김진경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