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환승센터개발 아이디어 심사결과 발표

- 대전시 동구 선상훈 씨 최우수상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아이디어’ 심사 결과 대전시 동구 선상훈씨의 아이디어가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선 씨는 ① 교통수단간 환승 ② 복합환승센터 특화개발 ③ 민간자본 유치방안 등 복합환승센터 건설에 필요한 분야별 아이디어를 체계적이고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상에는 ‘입체적 환승방안을 구현하여 드림스퀘어(Dream Square)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광주시 동구 산수동 홍순애 씨와, ‘환승센터의 바닥면에 철도역, 시외버스환승 터미널 등 시설별 안내유도 표시 색깔을 차별화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게 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광주시 광산구 산정동 김수현씨가 선정되었다.

이밖에도 ‘송정역 앞 도로구간을 지하차도로 변경 개설하여 역과 도로 건너편 상권을 연계하여 활성화 시키자’는 제안과 ‘복합환승센터가 호남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건축물이 되도록 조성하자’는 의견 등 참신한 제안들이 다수 접수되었다.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개발 아이디어는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공모한 결과 총 83건이 접수되었다.

이번에 공모한 아이디어는 ▲교통수단간 환승 최적화 방안 ▲복합환승센터에 유동인구 유입방안 ▲ 민간자본 유치방안 ▲ 기타 복합환승센터 개발과 관련된 제안으로 지난 12일 심사를 거쳐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명은 1백만원, 우수상 2명은 각 3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도 지급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만한 참신한 의견들이 많이 접수되었다고 밝히면서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게 대해서는 향후 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 수립과정에서 지속적인 자문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는 2014년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대비하여 철도, 버스, 택시, 지하철 등 모든 교통수단간 환승이 한곳에서 이뤄지고 상업·업무·관광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개발되는 사업으로 2014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개발계획 수립이 진행중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정책과
사무관 김경호
062-613-4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