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 참여해 서울알리기 나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오만, 바레인 등 아랍권 4개 중심국가를 대상으로 서울 알리기에 나섰다. 서울시가 아랍권 국가를 대상으로 도시홍보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서울시민에게 생소한 아랍지역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다.

서울시는 10월 17일(월)~24일(월)까지 아랍 7개국(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오만,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팔레스타인)에서 개최되는 대형 행사인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 중 4개국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해, 아랍권 국민들에게 서울을 대대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아랍소사이어티(이사장:사공일)가 주최하는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행사는 아랍지역의 한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랍지역과의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2008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 카라반 : 대상(隊商), 낙타를 타고 멀리 교역을 하러 다니는 아랍 상인 행렬을 이르는 말)

이번 행사에서는 아랍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복패션쇼▴태권도 시범 ▴비보잉 ▴사물놀이 등의 공연을 펼치며, 서울시는 각 행사장에 ‘서울시 홍보부스’를 설치해 현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울 홍보물 배부, 홍보영상물 상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특히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책자, 서울 관광지도 등 홍보물을 비치하고 홍보배너, 포토존 설치, 공연장 안에서는 서울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며 서울의 매력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서울시는 2008년부터 해외에서 진행되는 음악·무용·복합장르 등 문화예술 공연장에 ‘서울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울홍보 제작물 및 홍보영상물 상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서울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올해에 카라반 행사 외에도 12개 해외 공연 단체를 선정하여 글로벌마케팅 사업을 실시중에 있다.

서울시 신면호 경제진흥본부장은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서울글로벌 마케팅은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문화를 통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많은 관광객 및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서울경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카라반 행사는 아랍권의 왕족 및 정부고위층 인사가 참여하는 국가적 행사이기 때문에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마케팅과 장현주
02-3707-84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