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공주세계사물놀이대축제 개최
- 기간: 2011년 10월 21일(금) ~10월 23일(일)
- 장소: 공주 고마나루 국민관광단지 공주박물관 공주보 수변무대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세계사물놀이 겨루기 한마당은 지금까지 많은 사물놀이 연희자들이 발굴되고 육성되는 장이 되어 왔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참가자들이 함께 한다. 올해 초 SBS<스타킹>에 출연하여 드럼으로 국악 장단을 연주하여 ‘드럼 국악 신동’으로 이름난 김태현(13)군이 겨루기 부문에 출전할 예정이다. 또한 2008년 외국인·재외동포부 으뜸상을 수상했던 5명의 스위스 여성 사물놀이단 ‘스위스사물(SwiSsamul)’의 리더 헨드리케(Hendrikje)가 솔로로 출전한다. 김덕수 선생에게 직접 장고를 배운 실력파이다.
겨루기 부문과 뽐내기 부문으로 진행되는 경연대회
경연대회는 전통연희, 전통타악 전문 연주자들이 프로 수준의 실력을 겨루는 겨루기 부문과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들이 그 실력을 뽐내는 뽐내기 부문으로 나뉜다. 겨루기 부문의 최고영예인 대통령상은 1,0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공주보 수변무대의 첫 공연
금강살리기 사업으로 건설된 공주보의 개방을 맞이하여 그 첫 행사가 이번 축제와 함께 한다. 백제 문화의 경관과 어우러진 공주보의 수변무대에서 10월 22일(토) 오후6시에는 금강새물결맞이 축하공연이 있으며 23일(일) 오후7시에는 시상식 및 폐막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폐막공연에는 최근 MBC<나는가수다>에서 화제를 모은 자우림과 김덕수패 사물놀이의 협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2011세계사물놀이겨루기한마당 사무국(02-3444-9176)
신청서다운로드:www.samulfestival.co.k
사물놀이한울림 개요
사단법인 사물놀이 한울림은 대한민국 고유의 전통예술을 연구, 교육, 보존, 창작, 공연함으로써 안으로는 우리민족의 문화적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밖으로는 민족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하여 전 인류와 더불어 공유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 공연 및 창작 활동 뿐만 아니라, 우리 전통 문화의 신명을 21세기의 생활양식으로 살아 숨쉬게 하는문화 사업을 펼치고 있는 21세기형 문화 사업단이다.
http://www.samulfestival.co.kr
연락처
사물놀이 한울림 홍보팀
이경필
02-2232-79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