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1 인천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장애인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가지고 안정된 생활 속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사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2011. 10. 21(금) 2시부터 5시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인천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3만여 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가 주최하고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주관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된다.

장애인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과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취업 정보관을 설치하여 10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사무·제조·서비스·전문분야 인력채용에 나선다.

창업정보관에서는 장애인 창업에 관한 자세한 컨설팅과 창업지원제도 등에 대한 지원정보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을 위한 사진촬영, 장애인 생산품 인식 개선을 위한 생산품 전시, 안마서비스, 보장구 전시와 수리, 재미를 위한 타로카드점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유형이나 장애 정도에 상관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박람회에 참여하면 된다.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매년 100여명의 장애인이 취업하여 스스로 자긍심을 가지고 자활·자립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자립기반팀 이해정
032-440-29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