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방송장비 분야 중소기업청 지정 시험연구원 자격 획득

2011-10-18 16:07
성남--(뉴스와이어)--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이근협, TTA)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는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의 성능확인을 위한 시험연구원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는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을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토록 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고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는 제도이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객관적인 성능 확인을 위하여 시험연구원에 성능검사를 의뢰하며, 의뢰한 성능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성능인증(Excellence Performance Certification : EPC) 수여 여부를 결정한다. 시험연구원에서는 성능검사 뿐만 아니라 필요 시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심사까지도 수행하게 된다.

TTA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는 방송장비 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한 방송장비가 우선구매제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시험연구원 지정을 추진하게 되었다.

TTA 관계자는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의 중소기업청 시험연구원 지정이 국내 방송장비 분야 중소기업의 제품 판로 개척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개요
TTA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서, 1988년 창립 이래 30년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ICT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현재까지 2만1000여 건의 표준을 제정, 보급하고 있으며, ITU, ISO/IEC JTC1, 3GPP, oneM2M 등 다양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표준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ta.or.kr

연락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시험인증연구소 방송시험인증2팀
031-724-0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