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심 속 농촌에서 즐기는 농촌그린투어 실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 소비자는 농가를 방문하여 농산물의 재배환경 및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생산물을 직접 수확·시식해 봄으로써 안전농산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체험농가는 방문한 도시 소비자에게 농산물에 대한 정보와 농사체험뿐 아니라 함께 일하고, 먹고, 즐기며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생산물에 대한 신뢰를 심어줌으로써 참여자를 고객으로 연결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체험 후 도시 소비자들은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체험일정은 ‘농업기술센터 집결 → 체험농가 이동 → 농가소개, 농사체험 → 들밥 먹기, 농촌 어메니티 체험 및 직거래 → 농업기술센터 이동 → 해산’의 순서로 진행된다. 당일코스로 운영되어 시민들은 부담 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농촌그린투어 신청은 B1mall닷컴(www.B1mall.com) 홈페이지에서만 접수 가능하며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기타사항은 부산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971-59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중한 농촌 체험 및 저렴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촌 그린투어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오순필
051-970-3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