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법성면 자원봉사대, 영광효사랑노인복지센터 입소 어르신들 대상 자원봉사 실시
이번 자원봉사대회는 지역주민의 자원봉사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으며, 법성면사무소 직원 및 주민들로 구성된 법성면 자원봉사대 26명은 시설에 홀로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을 방문해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봉사대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재활치료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목욕봉사 보조활동을 했다.
또 자녀와 오랫동안 떨어져 있는 아쉬움을 잠시라도 덜어주는 1일 자녀되기 봉사를 펼쳐 함께 식사를 하고, 손톱·발톱을 깎아드리며 말벗을 해드리는 등의 활동을 통해 모처럼 웃음 짓는 어르신의 모습에 봉사자와 어르신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가족과 떨어져 지낸지 1년이 된 장복순 할머니는 “우리 딸과 꼭 닮은 직원이 찾아와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 줄 몰랐다”며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법성면 자원봉사대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통해 주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법성면
주민생활지원담당
061-350-5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