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서포터즈단·주부모니터단 등 210명 진해 해군기지 방문

대구--(뉴스와이어)--2011시민서포터즈단을 비롯한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주역 210명은 10월 20일 진해 해군기지에 정박해 있는 ‘세종대왕함’을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이어 안보견학을 실시한다.

자치행정국장을 단장으로, 2011시민서포터즈단, 미소친절시민모니터단, 주부모니터단, 시정모니터단 등으로 구성된 위문단은 대구시 자매결연 기관인 진해 소재 세종대왕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견학을 실시한다.

위문단은 먼저 세종대왕함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사관실, 함수, 함교 등 주요시설 관람에 이어, 해군사관학교, 이승만 초대 대통령 별장 등을 둘러보면서 안보의식을 고취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선대 자치행정국장은 “세계육상대회를 성공으로 이끈 숨은 주역들이 다시 한번 뭉쳐 자매결연 기관에 방문하게 돼 아주 뜻 깊다”며 “이번 방문으로 세종대왕함 장병들이 나라를 위해 바다를 지키는데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09. 6월 대구시와 자매 결연을 맺은 세종대왕함은 우리나라 최고의 함정인 이지스 1호로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업적을 남긴 세종대왕의 이름을 빌려 명명했다. 한국은 세계 5번째의 이지스함 보유국이다.

※이지스함 보유국 : 미국, 일본, 스페인, 노르웨이, 한국, 호주(예정)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민방위담당 심 섭
053-803-2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