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문화관광해설사 20여명 대상 전기자동차 및 해상풍력 관련 투자여건 교육 실시
영광군은 지난 18일 문화관광해설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영광군 투자유치 현황 및 전기자동차, 해상풍력발전 산업 전반에 대하여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금번 교육은 영광군 문화관광해설사 회원들이 영광군을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지난 4월 5일 전기자동차 선도도시와 5월 15일 해상풍력발전 실증단지로 선정된 이후 전기자동차와 해상풍력발전 산업에 대한 문의가 많아 영광군에 특별교육을 건의하여 이루어졌다.
군에서는 대마산업단지내 투자유치기업 및 투자유치 전반적인 현황 소개를 비롯하여 전기자동차 보급 육성 계획과 해상 풍력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영광군의 비전을 소개했다.
군 관계자는 백수해안도로, 불갑수변공원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2009년 영광 방문의 해 이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영광군의 문화관광 홍보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이 영광군 투자유치의 미래를 대외적으로 더욱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전력산업담당 장종국
061-350-5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