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소년 자원봉사 우수사례 공모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와 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다양한 청소년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청소년·동아리·지도자를 발굴해 격려·포상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실천을 확산시켜나가기 위한 것으로 오는 11월 25일 순천제일대에서 개최하는 제12회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시상한다.

우수사례 응모는 전남도내 초·중·고·대학 청소년 및 청소년 단체, 기관, 학교(지도자 포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기간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의 봉사활동이다. 참가 신청서와 해당서류를 작성해 25일까지 (재)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개인부문(청소년, 지도자, 체험수기)과 단체부문(동아리)으로 나눠 추진되며 평가를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상, 전라남도 지사상 등 38개 시상이 이뤄진다.

신현숙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세상을 따스하게 하는 힘을 가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해 격려함으로써 범국민적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