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2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소방가족 한마당 잔치’ 열려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선필)에서 주관하는 ‘제22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소방가족 한마당 잔치’가 오는 10월 20일 무등경기장(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의 현장능력을 향상시키고 화합을 위한 이번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 1,000명, 소방공무원과 가족 700명 등 1,700여 명이 참가한다.

경연 종목은 최강소방관 경기, 소방호스 전개 및 방수, 개인장비 장착 달리기, 화재진압 4인 조법, 로프매듭, 호스연장 및 철수, 호스 끌기, 응급처치 등 8종목이다.

또 광산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한명애 대원 등 5명에게는 그 동안 의용소방대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참가자를 대상으로 소방차 방수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연기대피 체험, 포토존, 장비전시 등 소방안전체험장도 운영한다.

김선필 광주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화재 등 각종 사고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모든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평소 우리지역에서 협동정신과 봉사정신이 강한 사람들 중 의용소방대에 자원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자율 봉사 조직으로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의 예방·진압·복구·봉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개회식은 20일 오전 10시 무등경기장에서 강운태 시장을 비롯한 윤봉근 시의회 의장 및 의원, 각 구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대응구조과
소방령 양중근
062-613-81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