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하구 환경생태 기획전 개최
에코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세계습지의 날 특별전, 나비표본 전시, 환경 및 야생동물 보호 사진전, 낙동강하구 갯벌생물 세밀화전, 겨울철새 맞이 행사 특별전 등 해마다 4~5회 정도의 특별전과 기획전을 개최하여 왔다. 올해도 습지 특별전, 습지곤충 특별전, 센터개관 4주년 및 환경의 날 기념 특별전을 개최하였으며 특히 이번에는 <생명의 강 ‘그림으로 만나는 낙동강 하구’>라는 주제로 김향미 작가가 그린 낙동강하구 생물들의 모습을 37일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전시회에서는 △낙동강하구 을숙도 △낙동강하구의 철새 큰고니 △낙동강하구 아미산전망대 △낙동강하구의 철새 도요새 △낙동강하구의 철새 흰뺨검둥오리와 부들 △낙동강하구의 식물과 개구리 등 20여 점의 그림 및 낙동강하구의 생태환경과 생물을 이미지화한 조형물(그림 및 새 인형 150개)이 전시된다.
에코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세계적 철새도래지인 낙동강 하구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과 자연환경 모습을 전문 작가의 그림을 통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하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센터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 단체맞춤형프로그램, 청소년 프로그램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체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etland.busan.go.kr, ☎ 209-2051~3)로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낙동강사업본부
신수범
051-209-2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