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KTX 울산역 개통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오는 10월 24일 오후 울산시청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시의원, 유관기관, 시민단체, 정책자문단, 관광협회, 교통학회, 도시계획학회, 학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 개통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울산역 개통 1주년을 맞아 KTX 개통 후 교통, 도시, 경제, 관광분야 등의 변화상을 살펴보고 울산의 도시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조발표, 주제발표,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기조발표에서는 황기연 교수(홍익대학교, 전 한국교통연구원 원장)가 “KTX와 국토공간구조 변화, 그리고 지역의 대응전략”을 발표한다.

주제발표에서는 최진석 연구위원(한국교통연구원)이 “KTX 경제권 형성과 지역발전”, 정현욱 부연구위원(울산발전연구원)이 “KTX 개통에 따른 울산도시경쟁력 강화방안”을 각각 발표한다.

또한 토론자는 신용은 교수(동의대)를 좌장으로 권명호 위원장(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이창형 본부장(한국은행 울산지역본부), 노병국 처장(한국철도시설공단 녹색사업전략처), 김동선 교수(대진대), 김재홍 교수(울산대) 등이 나선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고속철도와 도시발전의 상생관계를 알아보고, 각 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울산의 미래 도시경쟁력을 앞당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교통정책과
서현미
052-229-42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