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제2회 ‘녹색교통 우수사업장’ 공모
이번 공모는 기업체의 친환경 교통문화 저변 확산 및 대기환경 개선 노력을 장려하고자 ’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것이며,
작년에는 공회전 제한장치 부착 및 친환경 운전 인센티브 제도 등을 운영하는 (주)아모레퍼시픽 등 6개소의 우수 기업체가 선정된 바 있다.
공모대상은 수도권 소재 민간 사업장이며, 공모내용은 직원(방문객)등에 대한 승용차요일제 운영,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지원, 업무용 차량 저공해화 추진 등 승용차 이용 자제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등으로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례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me.go.kr/mamo-알림마당-공지·공고)에 게재된 응모요령에 따라 직접 접수 또는 추천하면 된다.
※ 접수처 : (425-70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 34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또는 ceosmile@korea.kr(문의☎ 031-4811-359)
우수 사업장은 소속 직원의 참여도, 독창성, 효과성,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총 6개소가 선정되며, 동 사업장에는 환경부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및 총 800만원의 장려금이 수여된다. 또한,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의 우수사례를 홍보물 제작·배포, 언론보도 등을 통해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등 대기오염물질의 절반이상이 자동차 배출가스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교통 분야의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체의 다양한 친환경 교통문화의 우수사례가 발굴·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김남엽 사무관
031-481-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