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2012년도 사업 참여 민간 해외 마케팅사 신규 모집

대전--(뉴스와이어)--대구 소재 W사는 2011년도에 북미 소재 해외민간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국 및 미국에 위치한 글로벌 자동차부품 회사와 머플러부품 생산 설비 납품계약이 성사되어 360만불 규모의 납품을 진행하게 되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송종호)은 해외민간네트워크 활용사업을 통해 제품 및 기술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함께할 2012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를 모집한다.

해외민간네트워크는 해외 현지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개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수립부터 대금회수까지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한다.

올해는 EU, 미국 등 주요 FTA 체결국과 중동, 중남미 등 상대적으로 중소기업 진출이 어려운 신흥시장 지역의 네트워크를 우대 선정할 예정이며 아울러, 물류 및 재고관리, A/S, 콜센터, 법률, 회계 등의 추가기능을 갖추고 국제조달, 기술제휴, 해외투자유치, 품목별 진출 등에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은 프리미엄 네트워크로 선정할 예정이다.

동시에 직접적인 수출지원뿐만 아니라 현지정보 및 시장동향 등 해외 현지 정보 제공 능력도 평가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해외민간네트워크를 집중 선발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 될 해외민간네트워크는 향후, 2012년 동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매칭을 통해 현지 마케팅, 투자 파트너 발굴, 기술제휴 알선, 외국자본 유치, 국제조달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출중소기업의 글로벌 파트너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해외민간네트워크의 모집은 11월 3일까지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 문의처 : 중소기업청 국제협력과 (☏ 042-481-4493)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사업처(☏ 02-769-6842/6845)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국제협력과
주무관 박보근
042-481-44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