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우수 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 ‘2011 디자인 코리아 우수 디자인 선정’에서 일반형 냉장고 대통령상 선정
- 사용 편의성과 최적의 수납 가능하도록 냉장고 내 미니 냉장 수납공간 ‘매직 스페이스(Door in Door)’ 디자인 돋보여
- 해외 고객 생활문화 연구해 디자인한 수출 제품 이례적 수상
LG전자는 먹고 싶은 음식물을 빨리 찾을 수 있고, 냉장고 문을 오래 열어 놓거나 자주 열 때 냉기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냉장고 안에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Door in Door)’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과 최적의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국내 시장이 아닌 중남미 고객의 생활문화를 연구해 감성적으로 디자인한 글로벌 전략 모델로 수출용 제품이 국내 ‘우수 디자인 선정’ 공모에서 이례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다.
한편, LG전자는 식탁 펜던트 조명이 대상(지식경제부장관상)을, 3D 사운드 홈시어터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쿼드 매직 블랙’이 최우수상(조달청장상), 에어워셔와 휘센 스탠드형 에어컨 ‘에이스’ 제품이 우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이건표 부사장은 “냉장고를 단순히 주방 가전 제품이 아니라 가족의 문화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향후에도 LG전자 냉장고만의 사용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1 디자인 코리아 우수 디자인 선정’ 시상식은 20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Hall 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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