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신규 온라인 독서교육과정 ‘부모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 개설

2011-10-20 11: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장 양성우) 독서아카데미는 부모님과 청소년 자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부모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를 신규 온라인 독서교육과정으로 개설한다. (www.edu-kpec.or.kr)

위원회는 국민의 독서력 향상과 독서활동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2007년부터 독서아카데미를 열어 온·오프라인 무료 독서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에 신규 개설한‘부모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는 청소년들이 꼭 갖추어야 하는 기초적인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문학, 역사, 철학, 성장 등 4가지 주제를 담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였는데, 연세대 국제캠퍼스 교육원장인 김형철 교수(철학),‘꿈꾸는 다락방’‘리딩으로 리드하라’등의 이지성 작가(성장),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김기덕 교수(역사), 시인이자 평론가인 장석주 작가(문학)가 강의를 맡았으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교수기법을 차용하여 자칫 딱딱하고 지루해질 수 있는 주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는 기존에 위원회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독서아카데미 6개 과정(자녀독서교육과정1·2, 자녀독서교육 실용과정, 기획특강, 북아트, 지역독서운동가 과정)과 더불어 학교나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독서에 관한 전문지식을 얻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팀
02-315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