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7회 회장배 전국초등학교 테니스대회 열려

영광--(뉴스와이어)--제17회 회장배 전국초등학교 테니스대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영광스포티움 테니스 코트장 등에서 펼쳐진다.

전국 초등학교 꿈나무대회는 한국 초등 테니스연맹에서 주최하며 전라남도 테니스협회와 영광군 테니스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초등학교 80개 팀 400여명의 선수가 참여 한다.

경기는 남여 단식과 복식으로 진행되며, 12세부 단식 경기는 세트 올 Match Tie - Break(10point), 10세부 단식 경기는 8게임 1세트(8:8타이브레이크)로 진행되고, 복식경기는 6게임 1세트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대회에 따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음식업·숙박업 업주와 간담회를 갖는 등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하였으며, 특히 금년도에는 전국단위 대회유치가 많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영광스포티움 테니스장 현대화시설을 완비하고 관내 테니스 동호인들의 생활체육활성화와 전국테니스선수들의 동계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으며 테니스 저변확대를 통한 스포츠메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담당자 김균섭
061-350-53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