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4회 아줌마 대축제 개최
올해로 4년째 개최되는 아줌마 대축제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아줌마 끼! 열전 아줌마 댄스경연대회, 가요제, 팔씨름, 골든벨 등 다채로운 아줌마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대구·경북의 28개 시·군·구 농산물 전시부스와 지역 홍보부스 등 1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21일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줌마 레크리에이션, 아줌마 댄스경연대회, 아줌마 가요제, 아줌마예술단 공연, 우수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로컬푸드 사랑의 경매, 아줌마 달인을 찾아라, 도전 아줌마 골든벨 게임 등 아줌마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도시와 농촌, 농업인과 소비자(도시인)가 함께하는 도농교류의 장이 될 아줌마 대축제는 영남일보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대구시 김경선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4회를 맞은 아줌마 축제를 통해 인근 경북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알뜰 가정 살림과 도농 상호간 직거래 장터가 활성화 되는 계기를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가족권익담당 권준하
053-803-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