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FTA 해외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2011.10.24(월)~27(목) 간 슬로바키아, 체코 및 불가리아에서 한·EU FTA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설명회는 우리측 외교통상부와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설명회 개최국 정부(슬로바키아 경제부, 체코 산업통상부, 불가리아 경제에너지관광부)가 참여하는 형식으로 개최되며, 현지 진출 우리 기업,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현지 기업, 해외 바이어 등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

금번 설명회에서는 금년 7.1 발효한 한·EU FTA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① 실제 사례에 기초한 한·EU FTA 원산지 증명서 작성 방식, 인증수출자 지정방식 및 절차, 수출입 통관절차 소개, ② 한·EU FTA 활용전략 및 기업의 대응방안 설명, ③ 한·EU FTA를 활용한 투자전략 수립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외교통상부는 기업의 한·EU FTA 활용도를 제고하고 EU 개별 회원국과의 교역 및 투자를 증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EU 회원국을 대상으로 하는 한·EU FTA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FTA정책국 공보·홍보담당관
2100-81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