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요양보호사와 어르신이 하나 되는 ‘내 기억속의 손맛자랑’ 행사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와 광주재가노인복지협회는 21일(금) 오전 11시 서구 화정동 중앙교회 일대에서 광주재가장기요양시설 시설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시설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요양보호사와 어르신이 하나가 되는 ‘내 기억속의 손맛자랑’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광주재가노인복지협회에 가입된 30개 기관에서 어르신과 함께 할 수 있는 요리1점씩을 손맛자랑에 선보여 일반시민들에게 시식의 기회를 줄 예정이다.

거동이 불편해지면서 수동적인 시간들을 대부분 보내고 계시는 우리 어르신들에게 지금 가장 해보고 싶은 것은 바로 “과거 내가 제일 잘 했던 음식”을 지금 다시 만들어 자녀들에게 먹이고 싶다는 것이다. 다른 이의 손을 빌려 만든 음식을 드시기만 하셨던 우리 어르신들께서 과거 자녀를 위해 만들어주셨던 주 특기 요리를 이날 한가지씩 장만해 일반시민과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나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아울러 이 행사는 광주시와 광주재가노인복지협회가 옴부즈맨사업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옴부즈맨사업은 7월~12월까지 6개월간 사업을 추진하며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핵심인 재가어르신, 요양보호사, 장기요양기관 현장에서 일하면서 일어나는 애로사항 및 고충 상담 등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신덕찬 시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저 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재가노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요양기관을 확충하고 요양보호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안정적인 요양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노인장애인복지과
사무관 정관승
062-613-32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