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그린웨이 환경정화 활동 및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전개
10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비롯하여 영도 봉래산 둘레길, 동래 온천천 산책길 등 부산의 그린웨이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활동이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자치구·군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및 일반시민 1,500여 명이 부산 전역에서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며,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이기대 입구 삼성디지털프라자 용호점 앞에서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집결하여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후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과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자원봉사센터의 홍보전문자원봉사단 ‘홍자’가 지역마다 활동에 함께하여 아름다운 자원봉사자들의 모습과 이야기들을 담아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활동은 V-day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표적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기 위해 교육청과 연계하여 청소년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할 청소년·가족·단체·기업 등 단체나 시민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busan.go.kr)나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부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시민모두가 한마음으로 깨끗한 부산이 되는데 앞장서 나감으로써 ‘살기 좋은 도시 부산’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원봉사 V-day’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일반시민 누구나 쉽게 개인 및 가족, 기관·단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원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자원봉사문화 정착 및 확산을 통해 건전한 사회를 조성하고 자원 봉사의 가치와 보람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과
이경택
051-888-6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