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제5회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초청 연수 실시
이번 연수는 ‘아시아 청소년 활동의 비전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브루나이, 몽골, 네팔,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싱가폴 총 9개국에서 청소년업무 담당공무원과 청소년 단체, 시설에서 일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자 등 22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11일간의 일정 동안 청소년관련 기관방문, 청소년지도자와의 만남, 정부부처 방문, 공교육 현장방문,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관 및 직접지도, 그밖에 교류활동, 문화체험 등에 참여한다.
또한, 자국의 청소년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직접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는 ‘청소년활동기획 국제워크숍’에는 국내 청소년지도자들도 함께 참가한다.
여성가족부 김석병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올해로 다섯번째 맞는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초청연수’ 는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고 아시아 청소년정책 담당자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사무관 이한국
2075-8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