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건설관리본부, 대전농업기술센터 준공
새로 건립된 ‘대전농업기술센터’는 청사 사무실과 종합검정실·분석실·미생물배양실·정보화교육실 등이 있는 본관 동을 비롯해 4백 명 수용이 가능한 다목적 대강당과 단체급식실, 농산물 가공교육장 등의 지상2층 규모의 교육관동을 갖추고 있다.
또 꽃가로 배양 및 축산 생균제 생산시설과 농기계 수리 및 교육, 농기계 대여은행 등이 지상 1층에 마련됐다.
이와 함께 야외에는 농가소득원 및 대체작목 발굴은 물론 어린이 체험교육장으로 활용될 첨단 자동화 하우스 원예치료실을 설치했으며, 부지 내에 특색 있는 테마 조경시설 및 농업생태공원 조성을 위한 육생·수생 비오톱 연못 2개소와 새롭게 단장한 기존의 약수터 시설 및 간이 운동시설 등 농촌 체험 및 휴식공간도 조성했다.
한편 ‘대전농업기술센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지열) 시스템구축과 빗물 및 지하수 재활용시설을 갖추고 있고 친환경 자재활용으로 현재 친환경 건축물 인증절차가 진행 중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건설관리본부
건축과 김영기
042-600-5746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