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커뮤니티 사이트 ‘살자’, 시니어 위한 무료 스마트폰 동영상 강좌 선보여

뉴스 제공
다날 코스닥 064260
2011-10-21 11:1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1,9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었지만 중·장년층에겐 스마트폰이 아직 낯설기만 한 것이 현실. 이런 중·장년층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40대 이상 시니어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살자’(www.salja.co.kr)는 개그맨 오지헌과 함께 스마트폰 동영상 강좌를 제작, 중장년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동영상 강좌 ‘나도 스마트폰 쓴다’는 기존의 어렵고 딱딱 한 강좌에서 벗어나 개그맨 오지헌의 재미있는 입담과 자세한 설명으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중장년층에게 쉽고 재미있게 사용법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

내용도 알차다. 스마트폰 기본 조작법과 각 명칭안내, 전화 사용하기, 메시지 사용하기, 카메라 사용하기, 무선인터넷 이용하기, 어플 다운받기 등 스마트폰 이용 시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유저들도 궁금해하는 내용을 각각의 동영상으로 만들어 친절하게 알려준다. 특히 동영상 화면을 모션으로 처리하고 강좌도 천천히 진행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중·장년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40대 이상이면 누구든지 ‘살자’ 사이트(www.salja.co.kr)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좌를 볼 수 있으며, 사용하기 어려운 기능 등 궁금한 점을 해당 게시판에 질문 하면 상세한 답변도 받을 수 있다.

‘나도 스마트폰 쓴다’ 강좌는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4와 갤럭시S2로 진행된다. 현재 갤럭시S2 강좌가 올라와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사용법과 함께 아이폰4 강좌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살자’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다날미디어 권해성 팀장은 “’살자’는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중·장년층이 가장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스마트폰 강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향후 회원들을 위한 오프라인 스마트폰 강좌도 무료로 제공 하는 등40대 이상 시니어만을 위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nal.co.kr

연락처

다날 경영지원본부 IR홍보팀
권해성 팀장
031-786-7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