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읍 자원봉사대, 봉사활동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 영광읍 자원봉사대(대장 박정하)는 지난 18일 영광읍에 위치한 복음의 집에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영광읍사무소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대는 제8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를 맞이하여 지역주민의 자원봉사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사회복지시설인 복음의 집에서 생활하고 계신 22명의 어르신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봉사대는 50여평의 11개의 방과 거실, 부엌, 사무실 등 시설의 안팎 구석구석 대청소를 실시하였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말벗과 휠체어를 이용하여 산책을 해드리는 등 정부의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시설에 대한 자원봉사를 하였다.

또한 중식시간에는 활동이 부자연스러운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와 드리고 봉사대원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백미(20㎏) 3포를 전달하여 훈훈하고 정겨운 효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영광읍 봉사대원들은 스스로 움질일 수 없는 불편한 몸이지만 이런 기회를 통해서 가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일광욕을 즐길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는 어르신의 말씀에 자원봉사대원 모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영광읍
주민생활지원담당
061-350-58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