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5일 각계각층 참여하는 도민의 날 기념행사 가져

전주--(뉴스와이어)--도는 오는 10월25일 도민의 날을 맞이하여 2011. 10. 25(화) 오후 3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주요기관·단체장, 전북인대상 수상자, 향우회원,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1회 전라북도 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1부 기념식, 2부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식전행사 : 국악관현악과 비보이 퓨전공연 “멋으로 사는 세상”

기 념 식 :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시상, 기념사 등

특별공연 : 도립국악원 주관(공연명 : “천년의 울림, 천년의 도약”) ▲삼고무와 대고, 모듬북, 깃발 춤 “천년의 물결” ▲단막창극 “놀보 박타는 날” ▲국악과 성악, 어린이공연단 협연 “전북의 소리”

도민의 날은, 온 도민의 참여 속에 한 해의 풍년을 구가(謳歌)하고 애향심을 고취시켜 도민의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81년 조례로 10월25일을 도민의 날로 제정했다.

올 해 서른 한번 째 맞는 도민의 날 기념행사는 각계각층 도민들의 참여속에 도민의 날을 축하하고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행정지원관실
의전담당
063-280-22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