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화생방 방호역량 강화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전·평시 생화학테러 등 화생방재난 발생시에 대비하여 시 산하 全 공무원에게 방독면을 보급하고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생방전시 방호요령을 교육하는 등 화생방방호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2010년도 민방위·비상대비·재난·소방 등 안전관리분야 지자체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행정안전부에서 지원된 특별교부세 일부를 활용하여 시 산하 직원용 방독면 6,947개를 구입, 21일부터 각 부서와 산하기관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보급하는 일반방독면은 신형 장비로써 방독면 정화통 성능이 10년이며 방호능력도 15분~40분이상으로 향상된 친환경제품으로써 전시 임무를 수행하는 시산하 全 공무원에게 100% 보급하게 된다.

또한, 시에서는 청소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4회씩 비상대비체험교육과 생활민방위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방독면 착용법과 화생방 사고발생시 행동요령을 체험위주로 교육하는 등 시민들의 안보 및 안전의식 고취에 힘쓰고 있다.(금년 교육이수자 1,600명)

지난 10월 19일 비상대비체험교육에 참여한 동구자원봉사요원 정진희씨는 방독면도 직접 써 보고 재난발생시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교육이였다고 말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오는 12월까지 광덕고등학교 학생과 동구 지원동 주민 등400명을 대상으로 비상대비체험교육과 생활민방위 순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