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1 대구 청소년 활동 한마당’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청소년 및 지도자의 자원봉사활동 등을 격려하고, 다양한 청소년 활동 홍보 등을 통한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1 대구 청소년 활동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역 내 청소년 자원봉사자 및 지도자, 청소년 관련기관 관계자 등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재)대구청소년종합지원센터의 주관으로 10월 22일(토) 2.28기념중앙공원에서 열리며, 다양한 청소년 활동 안내와 더불어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및 지도자의 활동 등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청소년 봉사 및 지도 등에 적극적으로 활동한 대상자 39명에 대해 여성가족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 등을 수여한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 크게 체험마당과 공연마당으로 이루어지며, 체험마당에서는 청소년 단체·기관 등의 전시·홍보부스,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의 문화체험 부스 등을 운영하고, 공연마당에서는 어울림 이벤트, 청소년 동아리팀 공연, 우수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시상식 등이 열린다.

대구시 김경선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이번 청소년 활동 한마당 행사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했다”며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대구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보호·육성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시 출연 기관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지원 이외에 위기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구축, 1388 청소년상담전화 운영, 청소년 상담 및 심리검사, 일시보호소 및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청소년보호담당 장태옥
053-803-41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