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선제적 대응 통해 내실경영 강화

- 향후 대형 M&A 추진 안 할 것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1-10-23 10:22
서울--(뉴스와이어)--STX그룹이 앞으로 대형 M&A를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 1/4분기까지 해외자산매각과 자본유치 등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과 안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는 불확실한 세계경제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안정적 경영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STX그룹은 현재 금융권과 공동으로 자본유치, 해외 투자자산 매각, 회사채 발행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의 자금조달 계획을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 1월 만기 회사채 상환에 필요한 소요자금 2,000억원을 지난 21일(금요일) 산업은행 등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다.

아울러 현재 진행중인 해외 투자자산 매각을 내년 연초까지 조기에 끝내 7,000억 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하며, STX에너지 자본 유치는 빠르면 연내 늦어도 내년 1/4분기까지 조기에 마무리지어 6,000억 원 규모의 자본을 확보할 계획이다.

STX그룹은 일부 시장에서 우려하고 있는 대형 M&A 추진 가능성에 대해서도 명백한 입장을 밝혔다. 강덕수 회장은 최근 열린 그룹 경영회의를 통해 “하이닉스 포기와 더불어 향후 대형 M&A는 추진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그룹 주력사업 안정 및 내실경영에 더욱 전념하겠다”는 의지를 다시금 재확인했다.

한편, STX그룹은 악의적 루머 유포로 투자자, 이해관계자, 임직원 가족에게 막대한 손실과 상처를 입힌 유포자에 대해서는 검찰 고발 등을 통해 이번 기회에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STX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성장과정에서 악성 루머로 인한 많은 피해와 어려움을 겪어 온 만큼,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루머로 피해를 입는 기업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원형
02-316-9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