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공무원, 경기도서 경제발전 돌파구 찾는다
이번 과정은 인재개발원이 지난 7월 아프가니스탄 공무원 지방행정과정을 실시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운영하는 한국국제협력단 국내초청연수사업 수탁과정이다.
최근 해외투자유치, 경제자유특구, 부패와의 전쟁 등에 힘쓰고 있는 요르단은 해외에서도 대표적 성공모델로 알려진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 및 다양한 관련정책에 큰 관심을 보이며 금번 교육과정을 요청해 왔으며 이에 요르단 경제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과정을 설계하였다.
우선, 국제 사회에서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경험 및 경제자유특구 발전전략을 소개해 하드웨어 부문의 경제발전 전략을 지원하고, 인적자원 개발전략, 행정투명성 확보전략 등 강의를 통해 소프트웨어 부문의 공공행정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POSCO등의 산업현장을 견학을 통해 연수생들이 한국의 경제발전을 몸소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이을죽 도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경험이 요르단 경제발전의 디딤돌이 되고, 나아가 양국 간 우호협력 증진과 한국 및 경기도의 위상을 국제사회에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국민의 근면함과 성실성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을 많은 개발도상국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연수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031)290-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