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업기술센터, 홈메이드 건강치즈 무료강좌 개설
치즈는 우유로 만드는 유제품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치즈가 500여종이 넘는다. 이번 강좌에서는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치즈와 치즈의 효능, 치즈를 이용한 음식 만들기를 배운다. 참여시민은 비숙성 치즈로 최근 피자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트링 치즈, 집에서 만들기 쉬운 부드러운 △요거트 치즈 만들기와 이 치즈들을 활용한 음식인 △치즈 과일 꽂이 △제철 과일 요거트 등을 만드는 법도 시연으로 배운다.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우유보다 8~10배가 더 많은 건강 발효숙성 식품이다. 맛 또한 고소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고 각종 요리에도 사용이 되고 있다.
참여 신청은 10월 24일(월) 11시부터 10월 25일(화) 15시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http://agro.seoul.go.kr)를 이용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이한호 소장은 “우유를 발효시켜 만드는 건강식품인 치즈를 시민들이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보고 이용하는 법을 배워 건강한 식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강좌를 마련했다”며 “치즈의 효능과 이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메이드 건강치즈 무료강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생활교육팀 전화 02)459-899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농업기술센터
459-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