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 기초·교통질서 문예 백일장 개최
금번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청에서 제작한 만화영화 ‘초록이의 교통학습’을 상영하였고, 교통안전에 대한 퀴즈대회, 교통사고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모든 참가자들에게 교통법규 준수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문예백일장은 외부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으뜸대상, 대상, 금상 등 31개의 우수작품 및 지도자상(1)을 선정하며, 심사결과는 11.1(화) 광주광역시(www.gwangju.go.kr)및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광주시 관계자는 “작년 한해 광주지역의 어린이 교통사고는 770건이 발생하여, 948명의 어린이가 부상하고 2명의 아까운 어린 생명이 희생 되었으며, 어린이들이 보고 느낀 교통안전에 대한 소감을 문예백일장 대회를 통해 다른 친구들에게 널리 알리고, 어려서부터 질서의식을 습관화함으로써,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선진교통시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안전과
사무관 배복환
062)613-4470